성남시, 2030 경관계획 재정비 용역 착수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2-22 13: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건축공사장 관계자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2030 경관계획 재정비 용역에 착수하고, 건축공사장 관계자들에 대한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을 펼치는 등 시정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1일 시에 따르면, 성남시는 변화한 도시 여건에 맞는 경관계획 수립에 나선다.

시는 시청 내 산성누리에서 경관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30 경관계획 재정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2억5750만원이 투입되는 이번 용역은 도화엔지니어링이 맡아 내년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2018년에 수립한 ‘2025 성남시 경관계획’에 대한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시민을 위한 도시환경조성 전략과 도시 정체성 강화에 관한 청사진을 내놓는다.

 

[사진=성남시]

이를 위해 10대 재정비 핵심과제인 친환경 도시 연계 그린인프라 구축, 원도심 도로변 경관관리 사업, 경관 심의 대상 정비와 지속 관리 방안, 시민 참여 경관계획과 민관협력 기반 마련 등의 과업을 수행한다.

성남지역에서 진행하고 있거나 진행 예정인 재개발·재건축사업과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 중에서 기존 경관계획에 포함돼 있지 않은 사업을 신규 경관계획에 포함한다.

시는 용역 결과를 토대로 내년 12월 ‘2030 경관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한다.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도 펼쳐 
 

[사진=성남시]

이와 함께 시는 건축공사 현장의 무재해를 위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1일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도 했다.

이 자리에는 재개발·재건축, 연면적 2000㎡ 이상 대형건축공사장 근로자와 감독공무원, 현장소장, 감리단, 안전관리자 등이 참석했다.

시는 ㈔한국건설안전협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최근 안전관리 경향과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주요 실무 산업안전보건법, 관련 법령에 따른 대처방안과 관리, 관리감독자의 역할과 직무 등에 관한 법률을 설명했다.

건축공사장 안전관리 강화와 안전사고 발생 사례 등 중대재해 예방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한편, 시 관계자는 “최근 중대재해 처벌법 시행에 따라 각종 산업현장의 사고나 재해 발생 예방을 위해 민·관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건설공사장 근로자의 안전 확보에 관한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 마련을 위해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