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29일부터 신입생 정시 모집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진주)박연진 기자
입력 2022-12-19 17: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능위주 전형 797명 선발...장학 혜택 대폭 확대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2023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원서를 오는 29일부터 2023년 1월 2일 오후 7시까지 대학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서류는 원서접수 제출 후 1월 3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해야 한다.[그래픽 =박연진 기자]

경상국립대학교는 오는 29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원서 마감은 2023년 1월 2일 오후 7시까지이며, 대학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서류는 원서접수 제출 후 1월 3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정시모집은 수능위주 전형으로 가군 297명, 나군 500명 등 797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인원는 변경될 수 있어 대학 누리집에서 최종 확인해야 한다. 또한 전체 17개 단과대학이 가, 나, 다군으로 분할 모집하므로 해당 모집단위를 확인하고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올해 큰 변화로는 간호학과 정시모집 인원 21명 가운데 6명을 지역인재전형으로 처음 선발하며, 수학과, 의류학과, 화학과, 미래자동차공학과, 디자인비즈니스학과가 가군에서 나군으로 모집군이 변경된다는 점이다. 

정시모집은 일반전형, 지역인재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등 전형, 평생학습자전형, 재직자 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은 수능 100%로 선발한다. 민속무용학과와 미술, 음악, 체육교육과는 실기점수를 반영하고 산업경영학과와 미래산업융합학과는 학업이수계획서를 제출하며 서류평가를 100% 반영한다. 또한 휴먼헬스케어학과 및 환경산림과학부(산림융복합전공(야간))는 학교생활기록부 100%로 선발한다.

일반전형 이외의 전형은 지원 자격을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지역인재전형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사람으로서, 고등학교 입학부터 졸업까지 전 교육과정을 경남·부산·울산지역 소재 고등학교에서 이수한 졸업(예정)자만 응시할 수 있다. 평생학습자전형은 2023년 3월 1일 기준 만 30세 이상인 사람으로 산업경영학과와 미래산업융합학과에서 모집한다.

정원 외 특별전형인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재직자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등 전형은 각각의 지원 자격을 누리집에서 확인해야 한다.

수능성적 반영 방법은 표준점수를 활용하고, 영어는 절대평가에 따른 경상국립대학교 자체 변환 점수표를 활용한다. 수능 반영 영역은 계열과 모집단위에 따라 다르므로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자연계열 모집단위의 경우 과탐Ⅰ 2과목 응시자에게 5%를, 과탐Ⅰ, Ⅱ 또는 과탐Ⅱ 2과목 응시자에게 10% 가산점을 부여한다. 의예과, 수의예과, 약학과는 미적분 또는 기하 응시자에게 10% 가산점을 부여한다. 가산점 부여 시 반영 배점 및 전형 총점을 초과하는 경우에도 인정한다.

김덕환 입학처장은 “경상국립대는 역사와 규모, 시설, 교육·연구 경쟁력 면에서 우리나라 남부권 최고의 대학이다. 가좌캠퍼스, 칠암캠퍼스, 내동캠퍼스, 통영캠퍼스, 창원산학캠퍼스 등 5개 캠퍼스로 구성되어 그만큼 학생들의 학과 선택의 폭이 넓고 실험·실습 등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우수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장학 혜택도 대폭 확대했다. 경상국립대 정시모집에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