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클립'서 이더리움도 관리…멀티체인 지원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12-19 16: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등록 절차 없이 보관·전송 가능

[사진=그라운드엑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는 암호화폐 지갑 '클립'에서 클레이튼·이더리움 기반의 모든 자산을 별도 등록 절차 없이 지원하는 멀티체인과 오픈월렛 정책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클립은 여러 암호화폐를 한데 모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그라운드엑스는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존 클레이튼 기반 자산에서 이더리움 기반 토큰·대체불가능토큰(NFT)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정책으로 이용자는 기존 등록 절차 없이 클레이튼·이더리움 기반 자산을 모두 보관·전송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도입된 '확인 배지' '차단 배지' 시스템으로 클립에 노출되는 여러 자산을 한 눈에 구별할 수 있게 됐다.

멀티체인과 오픈월렛 정책은 클립 애플리케이션(앱)에 먼저 적용된다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하는 클립 서비스에는 추후 적용될 예정이다. 클립은 구글·애플 양대 앱 장터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클립의 클레이튼·이더리움 지원은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둬 만든 결과물"이라며 "누구나 편하게 클립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체인을 늘려나가고 또 동시에 더욱 견고하고 탁월한 서비스를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