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뽑은 '2022년 동해시 10대 뉴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12-19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설문조사결과 '동해페이 누적 판매액 1000억원 돌파' 최고 득표, 올해 최고의 뉴스로 꼽혀

2022년 동해시 10대뉴스. [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가 올해를 빛낸 핫 이슈 시민이 뽑은 ‘2022년 동해시 10대 뉴스’를 최근 선정하고 발표했다.
 
동해시에 따르면 이번 10대 뉴스는 올 한해 동해시가 추진한 주요 시책 및 역점사업 등이 주요 언론매체에 다수 노출되어 이슈화된 주요 뉴스 80개를 기초자료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는 집행부 및 출입기자 예비심사를 통해 20개를 선별 후 직원 및 전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의 설문조사를 거쳐 10대 뉴스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동해페이 누적 판매액 1000억원 돌파’가 올해 최고의 뉴스로 꼽혔다고 했다.
 
이와 더불어 △‘무릉별유천지’ 수익금 21억원 달성 △ 대형산불 발생한 동해시 ‘특별재난지역’ 선포 △‘동해·삼척 공동화장장’ 준공, 상생행정 빛났다 △동해시 ‘해양관광도시’로 급부상 △‘두타산 무릉계곡’국유림 명품숲 TOP5 선정 △5대 권역별‘관광특화도시’조성 박차 △‘살기좋은 동해시’ 주거환경 분야 전국 2위 달성 △‘망상해수욕장’올해 우수 해수욕장에 선정 △ 국내 해변 최초 망상해변 ‘드론 음식배달’ 실시 등이 10대 뉴스에 포함됐다.
 
동해시는 지난 2017년부터 한 해 동안 시가 추진한 정책 및 사업 중 언론의 주목을 받고 시민들의 호응이 뜨거웠던 사업을 10대 뉴스로 선정 후 언론보도와 시정소식지 등을 통해 공유해 오고 있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관은 “올해 최대 관심과 공감을 받은 주요 10대 뉴스를 주민과 직원이 함께 선정해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행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