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시위' 4호선 지연 예상...무정차 통과 가능성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2-12-13 0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찰·지하철보안관과 충돌하는 전장연 [사진=연합뉴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13일 4호선에서 '장애인 권리 예산 확보'를 위한 시위를 진행한다. 출근 시간대인 오전 8시에 예정돼 승객들의 불편이 예상된다.

이날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전장연은 13일~16일 오전 8시와 오후 2시부터 4호선 삼각지역에서 하루 두차례 선전전을 예고했다.

서울교통공사 측은 "4호선 해당 구간 열차 운행이 상당 시간 지연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상황에 따라 해당 역을 무정차 통과할 예정"이라고도 덧붙였다.

앞서 서울시는 전날 오후 서울교통공사와 경찰 등과 회의를 열어 전장연 시위에 따른 무정차 통과를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13일 아침 삼각지역 시위부터 무정차 통과 방침을 적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무정차 통과는 시위 규모가 크거나 시위 강도가 높아 열차가 정상적으로  운행할 수 없을 때만 적용된다. 구체적인 지연 기준은 현장 판단에 맡기기 위해 특정하지 않았다는 게 서울시 입장이다.

한편 시는 무정차 통과가 결정되면 차량 안에서 안내 방송을 할 예정이며, '또타지하철' 앱을 통해서도 공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안전 안내 문자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