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지사, "혁신 없이는 안전도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12-09 23: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 지사, 자신의 SNS 통해 "경기도의 안전대책 끊임없이 혁신하겠다" 밝혀

김동연 지사 [사진=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공급자 중심의 사고, 공직사회의 타성, 관성을 깨뜨려야만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세상에는 막을 수 없는 사고도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사고가 일어났다면, 그것은 공공의 안전대책에 '혁신'이 없었기 때문"이라며 "10.29 참사 이후 합동분향소에 매일 조문했습니다. 공직자로서 부끄럽고 참담한 마음이 컸습니다. 환하게 웃는 두 영정 사진을 모신 후에는 더욱 가슴이 아팠습니다. 10.29 참사는 공공의 책임"이라고 했다.

[사진=김동연 지사 페북 캡처]

김 지사는 "공급자 중심의 사고, 공직사회의 타성, 관성을 깨뜨려야만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고 말하며 "오늘 출범하게 된 ‘도민안전혁신단’을 만들기 전, 이재열 교수님과 장시간 대화를 나누며 참 많은 것을 느꼈으며 한마디로 말하자면 ‘난 너무 모르고 있었구나!’였다"고 전했다.

김 지사는 "도민안전혁신단’은 마을공동체, 여성안전, 행정, 과학기술, 환경산업, 산업재해, 재난심리, 생활안전 등 도민 안전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민간의 혁신 DNA를 수혈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며 "현재 공공의 안전 시스템을 혁신하지 못한다면 불행한 사고는 다시 찾아올 수 밖에 없습니다.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서 경기도의 안전대책을 끊임없이 혁신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