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3.1운동정신' 대한민국 역사속에 현재까지 이어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 기자
입력 2022-12-08 2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 시장, 자신의 SNS 통해 "시민들과 함께 밝은 미래로 당당히 나아가겠다" 다짐

김보라 시장 [사진=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은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안성시민, 역사와 대화하다” 강연회가 오늘 끝났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한경대학 백두산연구센터 윤휘탁교수님의 제안으로 지난 8월부터 시작한 강의가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속에 5회 진행됐다"며 "늦은 저녁시간에 2시간 30분 긴 시간 진행되는 역사 강의에 누가 오실까 하는 걱정도 했었는데,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했다"고 전하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 시장은 이어 "독립기념관 관장님께서 3.1운동의 의미와 성과에 관한 강의를 해주셨다"며 "저희 안성은 3.1운동 당시 독립투사들이 경찰서, 우편국, 면사무소를 습격하여 2일간의 해방을 이뤄낸 독립운동의 성지이며, 지역주민이 앞장서서 3.1운동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기념관을 세운 곳이라 오늘의 강의가 더욱 뜻 깊었다"고 했다.

[사진김보라 시장 페북 캡처㎡]

김 시장은 그러면서 "3.1운동은 단순한 비폭력평화운동으로 일제의 무력진압에 실패한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가 국민이 주인인 민주공화제인 자주독립국임을 세계에 선포하고 1919년4월11일 대한민국건립을 이끌어낸 독립운동이었음을 역사자료를 근거로 명확히 해주셨다"며 "3.1운동정신은 모두가 불가능이라고 생각했던 독립을 이뤄낸 도전정신이라고 정의하셨고 이러한 3.1운동정신은 대한민국 역사속에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김 시장은 끝으로 "일제 식민지와 한국전쟁 후 폐허에서 세계경제 10위국으로, 문화강국으로 성장한 저력, 민주화를 이룬 시민의 힘도 바로 3.1운동정신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현재 안성에도 잘못된 관행과 기득권이 남아 있습니다. 3.1운동정신으로 주저하지 않고 시민들과 함께 밝은 미래로 당당히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다시 해봅니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