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시, '2024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2-11-30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산동 일대, 양평 세미원 등 쟁쟁한 후보 제치고 개최지 확정'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포스터[사진=아주경제DB]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다산동 일대가 오는 2024년 열리는 '제12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지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경기도가 지속 가능한 도시 재생과 생활 속 정원 문화 확산을 위해 2010년 국내 처음으로 도입했다.

다양한 장르의 정원 작품을 설치, 전시하는 시민참여형 힐링 프로젝트다.

시가 제시한 다산동 중앙공원, 선형공원, 수변공원 일대는 2024년 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놓고 양평군과 포천시, 시흥시의 세미원,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배곧생명공원 등 쟁쟁한 후보지와 현장 심사 등 경쟁 끝에 높은 점수를 얻어 개최지로 최종 확정됐다.

주광덕 시장도 현장 심사에서 "박람회 유치를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심사위원에게 어필하기도 했다.

시는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이석범 부시장을 중심으로 추진 기관별 사업을 점검하는 한편 경기도와도 협조 체계를 구축했다.

시는 유명 정원작가를 초청해 공간과 어울리는 특별한 정원을 조성하고, 주민들을 위해 정원 공간을 개방하는 등 다산동 공원을 누구나 접근하기 쉬운 정원으로 조성해 박람회를 열 방침이다.

또 시민정원가, 마을정원가 등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민간교육 기관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는 등 박람회 개최를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정원의 도시 남양주를 조성하기 위한 마중물이 되는 사업"이라며 "박람회와 함께 시 전역에서 마을 정원 공모 사업, 드림 정원 프로젝트 등 다양한 정원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