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尹 정부, 文에 대한 무분별한 정치보복 중단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11-30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훈 구속영장 청구 강력히 규탄한다"

임종석 외교안보특별보좌관(왼쪽)과 이호승 청와대 정책실장이 지난 1월 두바이 한 호텔에서 열린 한-UAE 수소협력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시작전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정부 첫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임종석 전 실장은 30일 윤석열 정부를 겨냥해 "문재인 정부에 대한 무분별한 정치보복을 당장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문재인 정부에서 조직적으로 조작하고 은폐했다는 윤석열 정부의 주장은 정치적 망상에 불과하며 정치 보복을 정당화해보려는 억지"라며 "윤석열 정부는 감사원을 정치도구로 삼고 검찰권력을 무소불위로 남용하며 문재인 정부에 대한 정치보복에 코를 묻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문재인 정부의 인사들이 무차별적인 압수수색과 소환, 구속영장에 시달리고 있다"며 "인권 따위는 눈을 씻고도 찾아볼 수 없다. 국정 운영의 목표와 우선순위를 거론하는 것은 사치스러운 일이 돼버렸다"고 지적했다.

또 "정치보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없다. 노골적으로 정치의 한복판에 뛰어든 검찰과 감사원은 지금이 조직의 가장 큰 위기임을 왜 보지 못하냐"며 "대한민국 정부는 결코 누구의 것이 될 수 없으며 정권이 바뀌어도 그 정체성은 지속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욕보이고 상처 줘 결국 제 살을 깎아 먹는 일은 여기서 그만두기를 바란다. 할 일이 너무 많다. 국민의 걱정과 원성은 쌓여만 간다"라며 "갑자기 정치적 후진국이 돼버린 듯한 겨울 공화국 앞에서 국민과 국가, 대한민국 경제의 안위를 묻는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