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LG계열사와 '소부장이그니션데이'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11-29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12월 12일 소부장스타트업 및 테크스타트업에게 LG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공유 및 내년 우수 소부장 기업 모집을 위한 이그니션데이를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2022 소부장이그니션데이'는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사업의 일환으로 소부장 분야 창업기업들을 위해 LG전자 및 LG이노텍, LG생활건강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올해 선정기업들의 IR발표 및 사업 참여후기를 통해서 다음 해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사업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다.
 
1부 행사에서는 이그니션데이 소개와 함께 △LG전자 박봉균 책임의 'LG전자 HnA본부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소개' △LG이노텍 김영로 팀장/권진우 팀장의 'LG이노텍 기술투자 및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22 서울센터 소부장선정기업인 △(주)메디엔비테크김남두대표의 '치매환자, 와상환자도 가족과 같이 CARE 합시다' △주식회사 아이코어 박철우 대표의 '더 정밀하게, 더 밝게, 더 빠르게 검사를 가능하게 하는 초격차머신비전 부품' △(주)케이넷츠 오경훈 대표의 '5G 스몰셀 커버리지 확장 중계장비' 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2부에서는 △LG생활건강 김하영 연구원의 'Beauty and Dreams, LG생활건강 오픈이노베이션 소개'를 시작으로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박상현 이사의 '소부장 펀드 소개 및 SI의 펀드 활용 가능성' '22 서울센터 소부장선정기업인 △㈜비제이바이오켐 정국인 대표의 '지구환경을 바꾸는 식물 오일의 변신' △㈜동우글로벌 김용규 대표의 '무통증으로약물전달이 가능한 DDS 주사제자가봉합형 마이크로니들' △㈜자연동화권철우 부사장이 '곡물을 도자기화한신소재 식기 곡물도자기' 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2부 마지막에 진행되는 토크콘서트는 '세상을 바꾸는 기술 스타트업과 LG의 만남' 이라는 주제로 오픈이노베이션에 대한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시각과 우수사례 등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공유한다.
 
서울센터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담당 조소희 매니저는 "본 사업의 목표 중 하나가 대·중견기업의 수요 소재·부품·장비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소부장 사업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다양한 비즈니스 활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소부장이그니션데이는 12월 8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