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뿌리산업 소공인 현장 목소리 청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11-29 08:38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이사장이 지난 8월 9일 대전 중구 소진공 본사 회의실에서 집중호우에 관한 긴급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소진공]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뿌리산업 소공인들을 만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소진공은 지난 28일 박 이사장이 대전 중구에 있는 소진공 본부에서 소공인 애로사항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디지털전환, 탄소중립,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급격한 경영환경 변화에 어려움이 많은 소공인을 격려하고, 현장애로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해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소공인을 대변하고 있는 한국소공인협회, 경기도소공인연합회, 인천소공인협회을 비롯해 소공인 협·단체 대표 등 총 9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뿌리산업 근간인 소공인의 정책지원 확대를 위해 현장 애로사항, 정책적 개선점, 경제적 이슈 대응역량 향상 등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소공인 협·단체장들은 소공인의 어려움을 설명하며 “코로나19와 어려운 경제여건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한목소리를 냈다. 이 밖에도 소상공인 지원책 홍보 강화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 물가상승 등 어려워지는 경영환경으로 인해 소공인들이 어려움에 처해있다”면서 “지역산업 기반인 소공인들이 혁신적인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지원을 확대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