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맛, 포항구룡포과메기 계절이 돌아왔다 …올 첫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1-28 17: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9일 국회서 '포항구룡포과메기에 꽂히다' 서울홍보 및 미디어 설명회

[사진=포항시]


포항 구룡포과메기가 드디어 올해 처음 출시됐다.

경북 포항시는 과메기가 출시되는 기간에 맞춰 ‘겨울 최고의 찐맛, 포항 구룡포과메기’를 전국에 알리고 맛볼 수 있도록 오는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2022 포항 구룡포과메기 홍보 및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과메기는 풍부한 DHA,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A, B12, D, E성분 등을 함유하고 있다. 두뇌 성장 및 심혈관 질환 예방, 노화 방지,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코로나19로 줄어든 야외활동 때문에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 겨울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캠핑족 700만 시대, 야외활동이 정점에 달한 2022년 트렌드에 맞춰 진행되는 홍보 이벤트와 설명회는 ‘700만 캠핑족! 겨울의 맛, 과메기에 꽂히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코로나19 극복하면서 야외활동이 활발한데 언제 어디서나 포항의 특미 과메기를 간편하게 꼬치로 즐길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선보인다.

과메기 꼬치는 가족과 즐기는 밥상 꼬치, 친구들과 함께하는 술상 꼬치, 한입에 쏙~ 간식 꼬치, 연말 파티 꼬치 등 4가지 아이디어가 스타일로 제안된다.
 

[사진=포항시]

시는 그동안 겨울철 별식이나 술안주로만 인식됐던 과메기에 대한 선입견에서 벗어나기 위해 지난 2018년 ‘과메기, 밥상에 오르다’를 통해 독특한 상차림을 선보였다. 이어 2019년에는 계절을 극복하는 4계절 과메기 가공식품을 포함해 ‘과메기, 스타 간식이 되다’를 선보였고, 2021년에는 ‘과메기 도시락에 날개를 달다’라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겨울 대표 먹을거리 ‘포항 구룡포과메기’가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통 큰 화합에도 한몫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코로나와 태풍으로 위축된 포항경제 기 살리기에 힘을 보태고, 지역 어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 올겨울 별미 포항 구룡포과메기가 새로운 형태의 꼬치로 재탄생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모든 국민이 과메기 맛에 꽂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