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편의점 경쟁력 회복 내년 주가 긍정적 [한국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2-11-28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한국투자증권은 GS리테일에 대해 편의점 사업부 회복과 적자 축소 등을 통해 안정적인 영업이익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5000원을 유지한다고 28일 밝혔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은 “현재 GS리테일의 편의점 사업부에 대한 기대감은 매우 낮다”며 “하지만 리오프닝에 따른 GS리테일의 편의점 사업부 경쟁력 회복과 온라인 사업의 적자 축소에 따른 영업이익 레버리지 효과로 내년 주가 흐름은 양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GS리테일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0% 감소한 876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컨센서스를 15% 상회한 수치다. 리오프닝과 체질 개선에 따른 호텔 부문의 깜짝 실적, 프레시몰의 영업적자 축소 때문이다.
 
GS리테일은 리오프닝에 따른 편의점의 실적개선이 내년 주가의 방향을 결정지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관련 규제가 본격적으로 완화된 시점은 올해 4월이지만 편의점 산업의 객수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본격적으로 회복된 시점은 9월부터일 것으로 김 연구원은 분석했다.
 
그는 “GS리테일은 경쟁사 대비 수도권 점포 수 비중이 높아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유동인구 감소에 더 큰 타격을 받았다”면서 “유동 인구 정상화와 버터맥주 출시 등 회사의 경쟁력 강화 노력으로 내년에 경쟁사와 GS리테일의 기존점 신장 차이는 1.0~1.3%대로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