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지법원장 후보에 김정중·반정우·송경근 추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태기원 기자
입력 2022-11-24 19: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중앙지법 [사진=연합뉴스]

서울중앙지법의 차기 법원장 후보가 3명으로 압축됐다. 법관들이 직접 법원장을 추천하는 '법원장 후보 추천제'가 내년 처음 도입되는 가운데 판사들에게 법원장 후보를 천거받아 결정된 것이다.

서울중앙지법은 차기 법원장 후보 추천대상 법관으로 김정중(56·연수원 26기) 민사 제2수석부장판사, 반정우(54·23기) 부장판사, 송경근(58·22기) 민사 제1수석부장판사가 정해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판사들에게 법조 경력 22년 이상, 법관 재직 경력 10년 이상 법관 가운데 법원장 후보를 천거받아 정리한 결과다.

법원은 이달 25∼28일 천거된 판사들에게 소견서를 받는다. 다음 달 1∼5일 이들에 관한 정보를 다른 판사들에게 공개하고 전자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판사 1인당 1표를 행사하게 된다.

서울중앙지법 법원장 추천위원회는 득표수에 따라 2명 이상을 법원장 후보로 다음 달 15일까지 추천하고, 대법원장은 추천받은 이들 중 1명을 법원장에 임명해야 한다.

법원장 후보 추천 제도는 동료 판사들이 추천한 사람을 법원장 후보로 올리는 제도다. 중앙집권적 법관 인사로 인해 대법원장의 인사권이 비대해진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자 김명수 대법원장이 역점을 두고 추진해 도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