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린 ‘2022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쭝웬레전드그룹이 2022 포브스 베트남 선정 식음료 부문 톱10에 선정됐다. [사진=G7커피]


에너지 커피 ‘G7커피’를 제조하는 쭝웬레전드그룹이 '2022 포브스 베트남' 선정 식음료(F&B) 부문 톱10에 포함됐다고 24일 밝혔다.
 
포브스 베트남은 상위 25개의 F&B 브랜드를 선정하고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린 ‘2022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기업별 시상을 진행했다. 쭝웬레전드그룹은 상위 10개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 가치는 5440만 달러(약 7300억원)로 평가됐다.

포브스 베트남은 지난 2018년에도 쭝웬레전드그룹을 ‘몸과 마음을 깨워주는 브랜드(Awaken Brand)’로 칭하며 가장 가치 있는 40개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쭝웬레전드그룹은 베트남 커피 도시로 알려진 부온마투옷에서 현재 회장인 당레웬부에 의해 시작된 기업이다. 깨어있는 생활 방식(wakeful lifestyle)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전 세계 8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해부터 ‘나를 깨우는 에너지 커피’라는 G7커피 브랜드 슬로건 아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랜 시간 연구 끝에 축적된 노하우와 커피 기술, 정통 비법인 ‘오리엔탈 레시피’를 첨가해 개발한 에너지 커피 G7, 쭝웬 레전드 커피 등 인스턴트 커피부터 원두 커피까지 많은 커피를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베트남 내에만 80여 개 이상 쭝웬 레전드 카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상하이에 글로벌 1호점 쭝웬 레전드 카페를 오픈했다.
 
그룹은 올해 G7커피 브랜드 출시 19주년을 맞아 국내에서 프로모션을 마련, 오는 12월 6일까지 G7 커피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G7커피와의 추억을 댓글로 남기고 관련된 이미지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 G7의 ‘7’, 'G7커피' 등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등록하면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8세대, 네이버페이, G7블랙커피 등을 제공한다.
 
G7커피 마케팅팀 관계자는 “G7커피 19주년과 더불어 포브스 베트남 선정 F&B 부문 톱10에 이름을 올릴 수 있어 영광”이라며 “작년에 국내에 본격적으로 론칭한 후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찾아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G7커피가 나를 깨워주는 에너지 커피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