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투 맡기고 가볍게…대한항공, 12월부터 '코트룸 서비스'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2-11-24 17: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한항공이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출발하는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T2를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 누구나 당일 이용 가능하다. 코트룸 서비스를 통해 1인당 외투 한벌을 최대 5일 동안 무료로 맡길 수 있다. 

5일이 경과하면 하루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350마일)로 결제하는 ‘코트룸 보너스’ 상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대비 50마일 하향 조정해 승객에게 보다 유리한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 이용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한 후 마일리지 몰을 통해 코트룸 쿠폰을 받으면 된다. 코트 수령 시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탑승수속 후 3층 H지역에 위치한 한진택배 접수처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보관된 외투는 T2 1층 중앙에 위치한 한진택배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코트룸 서비스는 2005년부터 시행해 주로 더운 지역으로 여행하는 승객들에게 겨울철 인기있는 맞춤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전문적인 노하우가 있는 업체에 위탁 운영해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승객들이 맡긴 외투가 오염 및 변형 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대한항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