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보일러 부문 고객만족도 9년 연속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11-18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보일러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KCSI는 산업별 상품, 서비스, 이미지에 대한 고객 만족 지수를 측정하는 인증 제도로, 경동나비엔은 9년 연속, 통산 10회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서비스와 제품 품질을 입증했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한 후,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호를 위해 콘덴싱보일러 보급에 앞장서왔다. 콘덴싱보일러는 대기 오염의 주요 원인인 질소산화물을 일반보일러 대비 약 79% 감소시키고, 온실효과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여 지구온난화 속도를 늦추는 데 효과적이다. 실제로 2020년 4월부터 대기관리권역 내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사용이 의무화됐다.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노력해온 경동나비엔은 최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또 다른 혁신을 시작했다. 지난달, 보일러의 ‘온수’ 기능을 강화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며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전환했다. 이 제품은 ‘온수레디 시스템’을 통해 배관 속 물을 미리 데워 기존 보일러 대비 최대 93% 단축된 시간인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터보펌프와 믹싱밸브를 통해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사용하더라도 풍부한 유량으로 일정한 온수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서비스 측면에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 하우스’의 보일러 구입 지원 서비스다. 나비엔 하우스에서 고객이 직접 선호하는 보일러 종류와 난방 평수, 온수 사용량을 선택하면 보일러 구매 및 설치 예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나비엔 콘덴싱 ON AI’의 경우, 가정의 욕실 개수만 알아도 적합한 보일러 모델을 알 수 있어 고객이 더욱 쉽게 보일러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추가로 구매 상담을 신청하면 경동나비엔의 공식 대리점 중 선별된 온라인 파트너가 상담과 구매를 돕는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콘덴싱 ON AI’에 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KSA)가 인증한 AI 기술을 접목하여 고객 개인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보일러의 문제점을 한눈에 확인 가능한 스마트진단 서비스, 매월 가정의 온수, 난방 사용 패턴을 학습해 정보를 제공하는 HEMS 보고서 등의 기능을 탑재해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고 있다.
 
경동나비엔 측은 “2011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뒤, 6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보일러 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성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경동나비엔의 끝없는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경동나비엔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가 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제품 개발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