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역동적 공직사회 조성 통해 더욱 발전된 명품도시로 도약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1-09 14: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선8기 조직개편안 입법예고

김성제 의왕시장[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9일 조직개편안 입법예고와 관련, "역동적 공직사회 조성을 통해 더욱 발전된 명품 도시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날 김 시장은 "민선8기 핵심정책을 뒷받침할 조직개편안을 담은 의왕시 행정기구·정원 조례 일부개정안의 입법예고를 실시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김 시장은 이번 개편안이 민선8기 7대 분야 80개 핵심 공약을 추진하기 위한 조직 기반 정비와 함께 새 정부의 조직 운영 방침에 따른 기능 조정 및 인력 재배치로, 새로운 행정수요에 적극 대응 할 수 있도록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귀띔한다.

조직 규모는 정부 조직운영 방침에 따라, 현 4국 1직속기관, 1사업소, 3담당관 33개부서의 기구 규모를 유지하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재편해 1개 부서 신설, 1개 부서 통·폐합, 5개 부서 명칭 변경, 복지 분야 기능 개편, 문화관광 체육 분야 확대, 기업과 일자리 업무의 효율적 연계 등의 체제로 추진됐다.

또, 핵심 정책과 공약 추진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정책혁신팀, 장애인시설팀, 스마트도시팀, 대중교통지원팀, 사회적협력팀을 신설해 민선8기의 다양한 정책 추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했다고 김 시장은 설명했다.

특히, 김 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안은 전 부서 조직 진단 및 면담, 3회에 걸친 간부회의, 민·관 합동 조직진단반의 자문 등 다양한 의견수렴과 소통과정을 통해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시장은 의왕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개정안을 오는 16일까지 입법예고하고, 기간 중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보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