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KISA,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 강화 협력…컨설팅·솔루션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2-11-09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버그바운티 대회서 취약점 199개 찾아 포상금

  • 16일 '화이트햇 투게더' 1기 활동 결과공유회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2020년부터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지원한 'CJ화이트햇' 프로그램 일환으로 올해 KISA, 파인더갭과 공동으로 '화이트햇 투게더 1기' 활동을 추진했다고 9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KISA와 화이트햇 투게더 프로그램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공개 모집했다. 화이트햇 투게더 1기 활동으로 13개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정보보호 컨설팅을 진행했다. 기업별 보안 솔루션 구입비용을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했다. 화이트햇 투게더 1기 활동 일부로 파인더갭의 플랫폼을 활용한 버그바운티 대회가 열렸다. 화이트해커 200명이 허용된 범위 안에서 참여 기업 서비스와 제품을 해킹해 취약점 977건을 제보했고 유효 취약점 199건으로 포상금을 받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KISA는 오는 16일 서울 용산구 동자아트홀에서 화이트햇 투게더 1기 결과공유회를 진행한다. 이원태 KISA 원장 개회사,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축사, 활동 결과 발표, 버그바운티 대회 시상식과 참가 기업 수료식이 진행된다. 이어 화이트해커와 정보보호 관련 전문가 특강, 중소기업을 위한 정보보호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한 패널토의가 열린다. CJ올리브네트웍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고 CJ올리브네트웍스 홈페이지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무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인익 CJ올리브네트웍스 커뮤니케이션팀장은 "화이트햇 투게더는 정부와 기업, 시민이 힘을 합쳐 안전한 디지털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 증대 프로그램"이라며 "지속적으로 중소기업들의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정보보호 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기관, 학교, 기업들과의 협력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