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전사적 'ESG 경영' 확대 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2-11-08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업무 영역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담는 작업에 속도를 낸다.

현대캐피탈은 전사적으로 모든 업무 절차를 ESG 관점에서 새롭게 정립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고령자와 장애인 고객들의 모든 서류발급 수수료를 없앴다. 청각장애 고객들도 편리하게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채팅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상담 내용을 요약해 문자메시지로 발송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아울러 고령자와 장애인 전담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도 시행하고 있다.
 
이달부터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비’ 서비스와 ‘차량매매 컨시어지’ 서비스도 시행한다. 찾아가는 정비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방문해 차량을 정비해주는 서비스다. 향후 원활한 운영을 위해 고령층 전용 상담창구도 마련했다. 차량매매 컨시어지 서비스는 대상 고객의 할부기간이 종료됐거나, 설정 해지를 신청할 경우 ‘내차팔기’ 서비스 신청을 대행해준다. 차량 탁송료 면제와 차량매매 후 교통비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고령층의 보이스피싱(금융 사기)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안도 마련했다. 신용조회가 발생할 경우 고객은 물론 사전에 지정한 사람에게 동시에 알람을 보내며 고령층의 안전한 금융 거래를 돕는다. 향후 보이스피싱 의심 문의 및 신고 접수 창구도 365일 24시간 운영할 계획이다.
 
백연웅 현대캐피탈 사업지원본부장은 "현대캐피탈의 모든 영역에 ESG 가치를 투영하는 작업을 전사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프로그램들은 현대캐피탈 해외 법인들의 ESG 경영 활동에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