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미쏘, 겨울 아우터 '맥카라 숏자켓' 매출 540%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11-08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모델이 이랜드 미쏘 맥카라 숏자켓을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는 겨울 대표 상품인 맥카라 숏자켓이 주간 1000장 이상 판매되며 전년 대비 매출이 540% 성장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가을겨울(FW) 시즌을 겨냥한 맥카라 숏자켓은 작년 상품에서 디자인과 소재가 모두 업그레이드 됐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올해 크롭 자켓 트렌드를 반영해 총기장 길이를 기존보다 2cm 줄여 52cm로 조정했고, 드랍형 소매라인으로 제작해 자켓 안에 오버핏 이너를 입어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볍고 부드럽지만 동시에 울 원단의 고급스러움과 따뜻함을 그대로 재현한 ‘울 라이크’ 소재를 사용해, 기존에 무겁고 관리가 어려운 울 자켓의 단점을 보완했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호응을 얻었다. 지난 9월부터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맥카라 숏자켓을 선보이고, 판매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등 경쟁 브랜드 대비 빠르게 겨울 아우터 시장을 선점했다. 미쏘의 공격적인 선 런칭 전략을 통해 맥카라 숏자켓은 지그재그 등 여성패션 온라인 플랫폼에서 랭킹 1위를 연달아 기록하며 올 겨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전년 대비 3주 빠르게 선보인 겨울 아우터가 이른 추위와 함께 트렌드를 선도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대표 상품인 맥카라 숏자켓 외에 다른 아우터류도 매출이 20% 이상 성장하며 올 겨울 역대급 매출을 예고하고 있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