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이태원사고 관련 대구 사망자 2명 확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10-31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태원사고 사망자 현황, 대구 주소 둔 2명

  • 애도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합동분향소 설치

홍준표 대구시장과 간부 공무원들은 31일 오후 4시에 합동분향소를 찾아 분향할 예정이다. [사진=대구시]


대구시는 서울 용산구에서 발생한 이태원사고와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축제 행사 등에 대한 특별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애도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합동분향소를 설치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공공기관 지역축제는 전면 재검토하고 민간행사는 국가애도기간 중 불가피하게 실시하는 경우 특별안전 점검을 시행하기로 했다. 합동분향소는 31일 오후 4시부터 별도 종료 시점까지 두류공원 내 안병근올림픽기념유도관에 설치·운영하며, 24시간 조문할 수 있다.
 
대구시 남구 핼러윈 축제 2일 차 행사 취소 후 대구 진발골 가을 축제 등 15개 행사 국가애도 기간 연기 또는 축소하고 있다. 합동분향소에는 공무원과 자원봉사자 등이 24시간 근무하면서 시민들의 분향 및 헌화를 안내할 예정이며, 분향소 주변에 경찰과 인력을 배치해 시민 안전과 질서유지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서울시로부터 통보받은 이태원사고 광역자치단체별 사망자 현황에 대구에 주소를 둔 2명이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이날  아침 통보받은 사망자 중에 대구시에 주소를 둔 1명이 20대 중반, 여자임을 확인되었으며, 추가로 안치된 사망자인 20대 초반, 여자는 주소는 서울이나 부모님이 대구에 거주하고 있어 지역 병원에 안치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관련 부서와 전담팀을 구성해 향후 장례 절차 등 필요한 지원을 검토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동성로 클럽 골목은 시, 구, 경찰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야간 점검을 시행하는 등 사고 우려가 예상되는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경찰과 공무원을 집중하여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을 철저히 하기로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과 간부 공무원들은 이날 오후 4시에 합동분향소를 찾아 분향할 예정이다. 이번 합동분향소도 이날부터 별도 종료 시점까지 두류공원 내 안병근유도기념관에 설치해 애도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가애도기간인 11월 5일까지 중에 복무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는 이날 오후 5시30분 행정부시장 주재로 구·군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개최해 안전 점검 및 애도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도 당부했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희생자 추모와 부상자의 빠른 회복을 위해 대구시민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유가족과 협의 등을 통해 필요한 지원방안을 파악하고 가능한 지원방안도 검토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