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유정복 인천시장, "대형 참사 재발 방지 위한 예방조치·점검에 만전 기하라" 지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10-31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 시장, 이태원 핼러윈 참사 관련 2차 상황회의 주재

  • 문학경기장, 모래내시장 등 긴급 시설 안점 검검 나서

유정복 인천시장이 31일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문학경기장을 찾아 한국시리즈 대비 문학경기장 긴급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31일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이 열리는 문학경기자 등 인천시내  주요시설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하면서 특히 안전 대응 사전 점검을 강조했다. .
 
유 시장은 이날 2차 상황회의를 주재한 데 이어 관내 주요시설을 찾아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유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먼저 이번 사고로 인한 희생자 분들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하고 유가족과 부상자들에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우리 시에서는 사태 수습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과 조치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향후 이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조치는 물론 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른 시일 내에 소방, 군․구, 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취약지역에 대해 종합적인 점검을 하도록 계획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2차 상황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유정복 인천시장   [사진=인천시]

유 시장은 이어 오는 11월 1일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이 열릴 예정인 인천문학경기장을 찾아 안전 조치 등을 사전 점검했으며 상가건물형 중형시장인 모래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화재 취약시설 등 안전 대비상황을 함께 살폈다.
 
유 시장은 이자리에서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에는 2만명 이상의 관중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비좁고 경사진 곳 등 취약 시설에 대해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요원 확대 배치와 예방활동에도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전통시장은 유동인구가 많아 화재가 발생할 경우 피해가 클 수 있는 만큼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해 시와 군․구, 소방당국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대응해 주기 바란다”고 재차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