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에 반하고 맛에 취하자"…장수 한우랑사과랑축제 27일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0-26 1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달 30일까지 개최…28일엔 개막행사

[사진=장수군]

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하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색에 반하고 맛에 취하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27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달 30일까지 장수읍 의암공원 및 누리파크 일원에서 펼쳐지는 올해 축제는 첫째 날레 최태성 토크 콘서트와 장수 가야문화제가 열려 문화예술과 교육활동을 통해 ‘전북가야’, ‘장수가야’의 중요성을 알린다.

개막행사가 열리는 둘째 날에는 홍지윤, 나태주, 박서진 등이 참여하는 트로트 페스티벌로 공연장을 뜨겁게 달군다.

셋째 날 레드콘서트에는 브레이브걸스, VOS, 육중완 밴드 등이 참여해 붉은 열정과 같은 무대를 선보이며, 마지막 날에는 스윗스로우, 자전거탄풍경 등이 참여해 감성을 북돋을 낭만콘서트를 펼쳐 폐막의 아쉬움을 달랜다.

이외에도 △풍선아트 △사과떡메치기 △사과골프 △사과볼링 △한우사과대박터트리기 △승마체험 △장수가야 대장간 체험 △호스 페스티벌 △Red 및 우수농산물 상품전 △장수한우마당 △향토음식거리 △사과낚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최훈식 군수는 “축제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우리 고장의 농특산물을 자랑하고 사랑받는 장수군이 되는 계기가 될 수 있게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축제 기간동안 장수 농축산물을 맛보고, 가족과 함께 체험하는 오감만족의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이번 축제 기간 중에 지역사랑 상품권 18억원을 발행해 1인당 최대 100만원을 10% 할인가격으로 판매해 저렴한 비용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상품권은 축제기간 중 현장에서 판매하고, 시기에 상관없이 축제장과 장수군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의암공원 무장애 도시숲 조성,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주관의 ‘2023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의암공원 무장애 도시숲 조성’이 최종 선정해 총 사업비 6억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녹색자금 공모사업은 나눔숲, 나눔길 등 생활권 녹색인프라 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장수군은 6억원의 예산을 내년에 편성해 보행 약자도 쉽게 이용하도록 개선하는 의암공원 내에 무장애 도시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