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올해 공공비축미 3739톤 매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0-24 14: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물벼, 이달 4일부터 매입 시작…포대벼는 11월부터

[사진=임실군]

임실군은 올해 산물벼 985t, 건조벼 2754t 등 총 3739t의 공공비축미를 매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1158t 증가한 물량이다. 

또 시장격리곡 2122t을 공공비축미 매입과 동일한 방식 및 가격으로 공공비축미와 동시에 매입할 계획이다.

산물벼는 지난 4일부터 오수 RPC(미곡종합처리장)와 임실‧신평 DSC(건조저장시설)에서 매입을 시작했으며, 포대벼는 11월부터 매입한다.

특히 지난해부터 단일매입처(오수 RPC) 방식을 탈피해 임실‧신평 DSC를 매입처로 확대해 접근성에서 애로를 겪던 농가들에 편의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매입 품종은 신동진‧해품이며, 타 품종을 20% 이상 혼입하면 향후 5년간 공공비축미 수매가 제한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매입가격은 수확기(10~12월)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조곡(40kg)으로 환산한 가격으로, 매입 대금은 중간정산금(3만원)은 수매 직후에, 최종 정산은 매입가격이 확정된 후 12월 31일까지 지급된다.

한편, 심민 임실군수는 최근 임실통합 RPC 및 임실‧신평 DSC에 방문해 산물벼 매입 참여 농가와 수매 업무관계자를 격려하고, 매입 현장 안전사고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심 군수는 “쌀값 하락 등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고품질 임실쌀 수확에 힘써주신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농가의 안정적인 농업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실군청 사격팀, 홍범도장군배 사격대회서 ‘맹위’

[사진=임실군]

임실군청 실업 사격팀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나주시 전남국제사격장에서 열린 ‘제2회 홍범도장군배 사격대회’에서 공기권총 개인전 1위와 3위를 차지했다.

 여자 공기권총 시니어부에 나선 김예지 선수는 본인 최고기록(380점)을 세우고 2020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김민정(KB국민은행) 선수와 접전 끝에 금메달을 명중했다.

또 여자 공기권총 주니어부에서 출전한 이시윤 선수가 3위를 차지했다.

곽민수 사격팀 감독은 “훈련에 열심히 임한 선수들의 성과에 감사하다”며 “내년 사격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