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전남지역회의, 목포서 '전국 청소년 평화통일 랩 경연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영서 기자
입력 2022-10-24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소년과 청년에게 통일에 대한 긍정적 공감대 확산 위해 마련

박진완 민주평통 전남지역회의 청년위원장이 개회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민주평통]

민주평통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가 지난 22일 목포시민문화센터 소공연장에서 제5회 전국 청소년 평화통일 랩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24일 민주평통에 따르면 경연대회는 통일 한국의 미래인 청소년과 청년에게 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진완 청년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5회째로 이어지고 있는 평화통일 랩 경연대회는 전국 유일의 행사로서 청소년들이 쉽게 접하는 랩을 통해 평화통일 이슈의 원활한 접근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자문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제고 하자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청소년들의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과 이 자리에 모인 청소년들의 평화를 바라는 마음이 모여 한반도 평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화, 통일, 미래,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한반도 등을 주제로 치러지는 이번 경연은 전국 14~25세 젊은 층을 대상으로 직접 창작한 랩 동영상을 사전에 접수했다.
 
사전 접수한 64개 팀에 대한 예선심사를 거쳐 전국 14개 팀이 본선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심사위원으로 제이와이피엔터테이먼트 랩 트레이너 출신과 고등래퍼4에서 활약을 보여준 래퍼가 참여해 주제 적합성, 창의성 무대매너 등을 심사하고 의장상인 대상을 비롯한 6개 부문을 시상했다.
 
‘왜’를 공연한 영채(김영채)가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민주평통]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에는 서울에서 참가한 ‘왜’를 공연한 영채(김영채)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Child-Run(김수민, 임지민) 그날의 밤이 민주평통 사무처장상과 상금 70만원, 우수상은 Purple(박승준) GO BACK이 전남교육감상과 상금 50만원, 인기상은 홍준우 relation+고군분투가 전남교육감상과 상금 30만원, 퍼포먼스상은 Hashtagyu(권태규)의 염원이 민주평통 전남부의장상과 상금 30만원, 장려상은 홍성준의 a better future 민주평통 전남부의장상과 상금 20만원, 장려상은 김무진이 평화통일 민주평통 전남부의장상과 상금 20만원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김영채는 “통일에 대한 가사를 쓰면서 통일을 왜 해야 될까 고민하다 아 왜 되지가 아니라, 원래 하나니 통일을 하는 게 맞는 거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쓴 곡이라면서 “참가자 모든 팀의 공연이 훌륭했다면서 다들 너무 고생 했는데 제가 운이 더 좋아 큰 보상을 받은 것 같아 기쁘고 행복한 마음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규웅 전남도 자치행정과장은 “통일 담론을 이끌 청소년이 직접 작사하고 동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분단과 평화, 통일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중문화를 통해 평화통일 공감대가 확산되고 나아가 지역사회부터 통일 역량을 키우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