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새 모바일뱅킹 '뉴 쏠' 공개…속도 개선ㆍ신규 서비스 탑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10-20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존 '쏠' 대비 속도 4배 빨라져…나만의 홈 화면 등 신규 서비스 선보여

20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뉴 쏠(New SOL) 언팩 행사에서 진옥동 은행장이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신한은행 DT 추진 철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1년여 동안 고객들과 함께 개발한 새 모바일뱅킹 앱 ‘뉴 쏠(New SOL)’을 20일 공개했다. 


‘뉴 쏠’은 신한은행 고객 자문단 1만명이 1년여 동안 ‘뉴 앱 프로젝트’ 기획과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만든 결과물이며, 기존 앱 신한 쏠(SOL) 대비 속도가 최대 4배 빨라졌고 다양한 신규 서비스가 탑재됐다. 

대표 서비스로는 고객이 직접 원하는 메뉴로 홈 화면을 구성하는 ‘나만의 홈 화면’, 수취인을 계좌번호가 아닌 친구 또는 그룹으로 등록해 바로 이체할 수 있는 ‘뉴 이체’, 거래 내역에 나만의 스토리를 담아 기록·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 뱅크’ 등이 포함됐다. 또한 인공지능(AI) 기술로 30여 가지 금융 업무를 도와주는 ‘셀프 클로징 챗봇’, 큰 글자 크기로 시니어 고객도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쉬운 모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날 오전 본점에서 개발 과정에 함께 참여한 고객 자문단과 함께하는 언팩 세리머니도 진행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의 고객 자문단에 대한 감사 인사를 시작으로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뉴 쏠’ 개발 철학 키노트 스피치, ‘뉴 쏠’ 개발에 함께한 고객과 직원 간 ‘솔직한 개발 스토리 & 토크쇼’가 진행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을 향한 진정성에서 다시 태어난 ‘뉴 쏠’이 고객에게 제공되는 앱이 아닌 고객이 제작하는 앱의 시작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