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영학회-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양희 인턴기자
입력 2022-10-19 17: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한경영학회(문형남 회장)는 19일 한국사회복지협회(회장 서상목)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가운데 왼쪽)과 문형남 대한경영학회장(가운데 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공헌 인정제(CSR in the Community)는 민간기업 또는 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내 비영리단체와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등,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에 공헌하는 활동을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문형남 회장은 “대한경영학회는 ESG경영 확산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는 ESG 경영의 중요한 한 축이 될 것”이라며, “많은 기업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에 관심을 두고 참여하도록 독려할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서상목 회장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많은 기업과 기관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사회공헌 인정제가 지역공동체 구축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