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한국경영학회 주최 '최우수경영대상' ESG부문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10-18 14: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왼쪽)과 한상만 한국경영학회 회장이 지난 1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2 최우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한국경영학회 주최로 열린 ‘2022 최우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 경영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2006년 국내 기업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선포식을 개최한 이래 금융업 본연의 역할에 기반한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ESG 경영 체계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신설했으며 ESG 경영 선포식 등을 통해 ESG 경영을 주요 어젠다로 설정하고 ESG 금융을 중심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별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5월에는 그룹 ESG 슬로건인 ‘YES, DGB’를 출시했다.
 
특히 국내 금융지주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했다. 또한 금융권 최초로 최고경영자(CEO) 육성·승계 프로그램을 도입해 투명한 기업 지배구조 확립했다. 이 밖에 탈석탄 금융 선언 및 온실가스 금융 배출량 산정과 탄소중립 목표 설정, Net Zero 이행전략 수립 등을 통해 국내 금융권 ESG 경영 수준 향상과 대내외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공적을 인정받았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DGB는 ESG 경영에 기반한 경영 혁신과 함께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내 금융권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각 요소를 내부 경영시스템과 연계하는 지속 가능한 통합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