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 채용형 인턴 채용…'스펙'보단 '실력' 최우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2-10-17 11: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은 ‘2022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정보기술(IT) 운영 및 개발 △데이터 및 통계 △IB(투자은행) △전략기획 △영업기획 △경영지원 등 6개 부문이다. 채용은 서류전형과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인원수 제한은 없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30일까지이다.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중 2023년 1월 입사가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총 8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우수 수료자는 최종 면접을 통해 정규직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OK금융은 면접자가 최대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본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무실’이 아닌 ‘카페’에서 면접을 진행한다. 채용 면접을 면접장이 아닌 곳에서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복장 역시 자율복장 또는 편안한 복장이다. 진행은 현업 담당자들이 직무에 대해 먼저 설명한 후 이에 대한 질의응답, 직무 적합성 중심 관련 내용으로 이뤄진다.
 
OK금융은 이번 모집에서 정량평가가 아닌 블라인드(폐쇄형) 실무 면접을 진행한다. 편견 없이, 지원자의 실질적 역량을 최우선으로 평가해 채용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