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에…카카오 모든 서비스 1시간 넘게 '먹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2-10-15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카카오톡 비롯해 카카오T,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맵, 다음 등 모든 서비스 '마비'

[사진=카카오팀 트위터 계정 갈무리]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여파로 카카오가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가 현재까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

15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30분경부터 카카오톡을 비롯해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맵, 카카오T, 카카오지하철, 카카오버스 등 카카오 주요 서비스들에 일제히 오류가 발생했다. 

카카오톡 등의 주요 앱에 접속을 하면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등의 메시지가 뜨면서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 일부 이용자들은 아예 로그인 자체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카카오가 운영 중인 포털사이트인 다음을 비롯해 다음 카페, 다음 뉴스 등 유관 서비스들도 이용이 불가한 상태다. 기사 등을 클릭하면 '‘503 Service Temporarily Unavailable'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접속이 되지 않는다.

이에 대해 카카오 측은 "카카오가 입주해 있는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 등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라며 "세부 장애 범위 등은 파악 중이며 빠른 복구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카카오톡은 지난 4일에도 약 20분간 서비스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