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국 수원시 부시장, 주요 현안 지역 점검하며 '현장 행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10-14 18: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1월 초까지 주요 현안 사업장과 시설 등 방문해 점검

  • 국가안전대진단에 드론 활용해 접근 어려운 곳 정밀 점검

황인국 제2부시장(왼쪽)이 14일 영흥숲공원을 찾아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경기도 수원시는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이 주요 현안 현장을 잇달아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며 ‘현장 행정’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영흥숲공원을 방문한 황인국 제2부시장은 오는11월 초까지 동원 F&B 악취발생 지역, 대유평 지구단위계획 사업추진 현장, 수인선 주민편익시설 설치사업 현장, 자원회수시설 등 주요 현안 사업장과 시설 등을 방문해 현안 사항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와 시민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지난 10월 1일부터 임시 개방한 영흥숲공원에는 산책길, 어린이들을 위한 숲 놀이터, 전망데크, 보행교 등이 있다. 평상·파고라 등 시민들을 위한 휴게공간과 바닥분수, 생태숲 체험 공간 등도 조성했다.
 
공원 산책로, 광장 등을 조성하는 영흥숲공원 2단계 공사는 2023년 4월 준공 예정이다.
 
황인국 제2부시장은 “공약사업, 주요 사업 등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주요 현안 사업장을 수시로 찾아 점검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국가안전대진단에 드론 활용해 접근 어려운 곳 정밀 점검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왼쪽 6번째)이 12일 화성행궁에서 드론을 활용한 점검 시스템을 지켜보고 있다.  [사진=수원시]

경기도 수원시가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건축·토목 분야 점검에 드론을 활용해 대형시설물의 지붕 등 접근이 어려운 곳을 정밀 점검했다고 14일 밝혔다.
 
수원시는 지난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전통시장, 문화재, 체육·숙박시설, 교량, 공사장 등 83개소를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 점검을 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시민 등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안전 취약시설·사고 발생 우려 시설을 점검하고 위험 요소를 발견하면 개선하는 것이다.
 
시는 육안으로 점검하기 어렵거나 접근이 힘든 위험한 시설, 범위가 넓은 지역 등을 점검할 때 드론을 활용했다.

관내 드론 안전진단 업체인 나미가 점검을 담당했다. 드론에 설치된 카메라로 건축물 외벽·지붕 등의 균열·누수, 접합 부위 안정성 등을 꼼꼼하게 확인했다.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은 지난 10월 12일 안전보안관, 지역자율방재단 등 시민참여 안전현장 관찰단과 함께 화성행궁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을 점검했다.
 
황인국 제2부시장은 “시민들이 수원화성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하게 점검해야 한다”며 “목조 건축물인 문화재에서 화재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해서 안전관리를 하고 사전에 위험요인을 발굴해 즉시 조치하라”고 당부했다.
 
이날 대진단에서는 전문가가 드론 카메라를 활용해 화성행궁 곳곳을 촬영하며 지붕 기와 탈락 여부, 건축물 균열을 점검했다. 수원소방서·수원남부소방서도 불꽃·연기감지기로 수신반 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등 합동점검을 했다.
 
유은철 시 시민안전과 팀장은 “드론을 비롯한 다양한 첨단장비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안전 점검을 할 것”이라며 “문제점이 발견된 시설은 신속하게 후속 조치를 해 안전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국가안전대진단 점검 결과는 수원시 홈페이지·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에 공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