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찾아가는 소통의회'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논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2-10-11 1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9대 의회 개원 100일을 맞아, 지역민들과 더 가까이

  • 생활밀착형 열린 의정활동 펼쳐

제9대 논산시의회 찾아가는 소통의회 [사진=논산시의회]


충남 논산시의회는 제9대 의회 개원 100일을 맞이하여 시민들과 의정 운영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읍·면·동 현장의 다양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10월 6일부터 11월 2일까지 1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소통의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소통의회'는 10월 6일 벌곡면을 시작으로 10월 11일 가야곡면, 10월 12일 부창동·광석면, 10월 13일 상월·노성면, 10월 14일 연무읍, 10월 24일 강경읍·은진면, 10월 25일 부적·성동면, 10월 26일 양촌·연산면 11월 2일 채운면·취암동 순으로 총 15회에 걸쳐 추진된다.

서원 의장을 포함한 논산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하는 '찾아가는 소통의회'는 논산시의회의 의정 운영 방향과 비전을 소개한 후, 읍·면·동 주요 현안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지역민과 함께 고민하며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지난 6일 벌곡면 주민자치센터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첫 만남에는 서원 의장, 이상구 부의장, 서승필 운영위원장, 김남충 산업건설위원장, 조용훈 의원, 허명숙 의원과 전태하 벌곡면 이장단장 등 많은 벌곡면 기관·단체장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시도20호 지방도 승격 및 황룡재 터널화 △벌곡면 내 주택건설을 위한 규제완화 △(가칭)재활용쓰레기 공동수집장 설치 △수락저수지 수변데크 조성 △면소재지 보행도로 확보 등 주민들의 주요 건의 사항을 듣고 의원들이 답변에 나섰다.

8일로 제9대 논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취임한 지 100일을 맞은 서원 의장은 “의회는 결코 어려운 곳이 아닌 시민 여러분의 대표로 뽑힌 의원들이 모인 곳이며,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데에 가장 힘을 쏟아야 한다는 생각에 이번 '찾아가는 소통의회'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논산시의회는 수동적인 의회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불편한 목소리를 경청하며 능동적으로 소통하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