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9회 삼척시의회(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마무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10-07 17: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해양경찰 인재개발원 유치 특별위원회 구성

산척시의회 전경[사진=이동원 기자 ]

강원 삼척시의회가 12일간의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7일 삼척시의회에 따르면 금일 제239회 삼척시의회(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등 7건을 채택함로써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권정복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에 폐광기금 등 지역사회의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에도 불구하고 학생 수가 계속해서 감소하는 것에 대해 도계캠퍼스 정원 2500명 유지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등 자생적 노력으로 폐광지역 경기활성화를 위한 대학주도성장을 촉구했다.
 
또한 삼척시의회는 해양경찰 인재개발원 유치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인재개발원 유치를 위해 의회 차원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힘을 모았다.
 
이에 해양경찰 인재개발원 삼척 유치 건의문을 채택해 대통령실, 해양수산부, 해양경찰청, 강원도청 등 관계기관에 송부했다.

이번 제2차 본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해양경찰 인재개발원 삼척 유치 건의문 채택의 건(원안가결), △해양경찰 인재개발원 유치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원안가결), △삼척시 장학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수정가결), △삼척시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원안가결), △삼척시 사업용자동차 운송사업자 차고지 설치 면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삼척시 특별교통수단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원안가결)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