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디지털 농업기술 드론 벼 직파 평가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10-07 13: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드론 벼 직파 평가회

  •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 불안한 국제 정세… 박차

경북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드론 벼 직파 품평회 개최했다. [사진=군위군]


경북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월 5일, 군위읍 정리 일원에서 2022 디지털 농업기술 드론 벼 직파 평가회를 했으며, 이날 평가회는 군수, 군 의장, 부의장과 군의원, 경북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장, 쌀 전업농, 벼농사연구회 등 농업인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월 16일, 일품벼 드론 직파한 것에 대하여 평가를 하였다.
 
농업에 드론을 활용함으로써 농촌인구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및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또한 노동력 절감으로 생산비를 줄여 농업인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참여 농가들은 사업 과정에서 겪었던 사례와 어려움을 보고 들으며 드론 직파에 대하여 이해하며 신기술 보급에 대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신회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평가회를 통하여 도출된 우수한 사례는 농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내년 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고 부족한 사항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미질과 품질향상을 위해 적기 벼 베기와 적온 건조를 당부하며 노동력과 경영비 절감으로 쌀값 안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 리모델링 공사 현장으로 지금 현장 중이다. [사진=군위군]

군위군은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의 늙은 후 주거시설 현대화 등 시설개선을 위해 지난 4월부터 공연장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군위군은 총사업비 59억원을 들여 공연장 내부 리모델링, 무대 설비 전면교체, 객석 의자 교체, 로비 쉼터 조성, 하역장(창고) 증축, 편의시설 개선, 전기·소방·통신 설비 개선 등 새 단장을 위해 현재 약 60%의 공정률로 공사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무대 설비 분야 핵심 장비가 국내 공연장 모두 외국산(유럽산) 자재에 의존하고 있어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코로나19, 원자재 가격 폭등 등 불안한 국제 정세로 인해 자재 수급이 다소 지연되고 있다.
 
올해 12월 말까지 시설공사를 완료하고 내년 1월 무대 설비 법정 안전 점검, 시험 운전, 공연장 변경등록 등 재개관 준비를 마쳐 2023년 2월 말에 재개관할 예정이다.
 
군위군 김진열 군수는 “장기간 공사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활동에 많은 불편하게 해 죄송하다”라며, “이번 새 단장을 통해 다양한 공연으로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다시 돌아올 때까지 좀 더 기다려 줄 것을 지역주민들에게 양해를 구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