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감] 김주현 금융위원장 "공매도 실명제 통해 법인명 공개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2-10-06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자료를 검토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6일 "공매도 실명제를 통해 법인명을 공개할 예정이다. 법 개정을 통해서라도 공매도 제도를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유의동 국민의힘 의원이 "공매도 주체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공매도 기능에 대한 국민적 신뢰가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밝혔다.

유 의원은 "최근 적발된 127건의 불법 공매도 가운데 94%에 달하는 119건은 외국인이 일으켰다"며 "반면 금융위는 불법 공매도 주범을 공개한 적이 없다. 이에 대해 금융위가 명확하게 의견을 제시하고 대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공매도 외국인 비중 많은 것은 사실이다. 적발건수도 많다"며 "공매도 실명제에 대한 내부 검토를 마친 상태"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피해는 실질적인데, 대처는 실질적이지 않다. 불법공매도 주체는 금전적이고 복구가 힘든 피해를 입어야 멈춘다. 정부는 그런 조치가 없다. 방지가 안되는 단점이 있다면 일단 공매도를 멈추어야 한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