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내부통제 강화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2-10-05 13: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투명한 기업 윤리문화 확립 통한 'ESG 경영' 강화 목적

[[이미지=태영건설]]


태영건설은 윤리경영 실천과 내부통제 절차 강화의 일환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 'ISO 37001'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 37001은 조직이 직면한 부패 리스크에 대한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부패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지난 2016년 10월 제정한 글로벌 반부패 경영시스템 표준이다.
 
올해 6월부터 태영건설은 ISO 37001 인증 취득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부서별 상황 분석과 개선사항 도출, 부패방지 방침 선언, 사내 규정·지침 정비, 내부교육 실시 등을 통해 국제표준규격을 반영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태영건설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뇌물수수 등 부패행위로 인한 법 위반 리스크 감소, 고객과의 신뢰 증대, 협력사 등과의 반부패 인식 공유 및 파트너십 향상, 공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입찰에서 요구하는 반부패시스템 인증 충족 등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국제표준규격인 ISO 37001을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해 투명한 기업 윤리문화를 확립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실현하겠다"며 "이를 통해 회사의 ESG 경영 강화 정책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