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청년형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10-04 09: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양·김포·수원 등 도내 9개시 228호 공급

  • 11일부터 27일까지 우편접수로 신청 가능

[사진=GH]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4일 청년층 주거안정을 위해 청년형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GH에 따르면 청년형 매입임대주택은 다세대․다가구․오피스텔 등 기존주택을 매입하여 시중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무주택 청년에게 공급하는 주택이며 이번에 공급하는 주택은 총 228호로 경기도 내 9개시(고양, 김포, 수원, 시흥, 안산, 용인, 의정부, 파주, 평택)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자격은 무주택자 중 미혼인 청년이며, △대학생 △취업준비생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 중 하나에 해당하면 청년으로 인정된다. 소득기준은 본인의 소득이 385만4536원 이하(3순위 기준)이면 신청 가능하다.
 
임대조건은 주변 시세의 30~50% 수준이고, 임대기간은 최초 2년으로 재계약 요건 충족 시 최대 6년 거주 가능하다.
 
입주신청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14일(1순위), 24일~27일(2·3순위)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우편 접수로 진행한다.
 
세부 입주자격 및 신청방법 등 입주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 분양(임대) 공고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H는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 외에도 주거안정을 위한 행복·국민·영구·장기전세 등 ‘건설형 임대주택’ 공급 및 ‘임차형 임대주택’ 지원, 주거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주택개보수’ 등 주거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