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신당역 스토킹 살인' 관련 서울교통공사 압수수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2-09-23 14: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 피의자 전주환이 21일 남대문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와 검찰로 이송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신당역 스토킹 살인 사건' 가해자 전주환(31)씨를 보강수사 중인 검찰이 23일 서울교통공사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팀장 김수민 형사3부장)은 이날 서울 성동구 서울교통공사 내 정보운영센터 내부 전산 기록 등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압수수색은 △서울교통공사 역무원으로 근무했던 전씨가 직위해제 이후 권한이 없음에도 회사 내부망 접근이 가능했던 경위 △공사 개인정보 관리 상황 등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전씨는 지난해 10월 불법 촬영물을 유포하겠다며 협박하고 만남을 강요한 혐의로 피해자로부터 고소됐다. 이후 서울교통공사에 수사 개시가 통보되면서 직위해제 됐다.
 
그럼에도 전씨는 회사 내부망인 메트로넷에 접속할 권한을 그대로 갖고 있어 범행 전 피해자의 옛 주거지와 근무지, 근무 일정 등을 알아낸 것으로 조사됐다.
 
교통공사 내부망 접속 권한은 범죄 혐의에 대한 재판이 모두 끝나고 그에 따른 징계 절차가 개시돼야 박탈되게 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