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빈틈없는 정책자금 상담 체계 구축을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채팅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중진공은 그간 정책자금 전문 콜센터와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해 고객 문의에 응대해왔다. 하지만 최근 실시간 채팅 상담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정책자금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실시간 1:1 상담은 물론, 융자 공고와 지원 요건, 신청 절차 등 고객 문의가 많은 사항에 대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화면 전송기능을 활용해 정책자금 신청 시 오류나 불편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해결이 가능해졌다. 향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일 안내 등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에서 ‘중진공 정책자금’을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문의하거나, 중진공 누리집-정책자금 온라인 신청 페이지에 접속해 ‘카카오톡 채팅 상담’을 클릭하면 된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할 수 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쉽고 편리하게 정책자금 상담이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와 직원 업무 효율을 동시에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