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제40회 금산인삼축제 판매 삼계탕 시식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금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2-09-21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문가 의견 수렴 우수한 품질 확보…이용 만족도 증진 추진

박범인 금산군수가 지난 20일 제40회 금산인삼축제에서 삼계탕을 시식하는 장면. [사진=금산군]


충남 금산군은 제40회 금산인삼축제장 내 인삼약초요리판매장터에서 판매할 삼계탕의 맛과 품질을 사전점검 하기 위해 지난 20일 금산다락원 여성의집 2층 조리실에서 시식회를 가졌다.
 
이날 시식회는 박범인 금산군수와 심정수 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중부대 식품영양학과 신정희 교수 등 7명이 참여했다.
 
올해 금산인삼축제에서 선보이는 삼계탕 메뉴는 △흑임자삼계탕(산더미감자탕) △인삼삼계탕(원조추어탕) △녹두삼계탕(잔치타운) △토복령삼계탕(적벽강가든) 등이며 모든 업소에서 사용하는 닭의 크기는 5.5호(550g)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식회에서 제시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축제장에서 판매할 금산삼계탕을 보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군은 특히 맛과 함께 삼계탕 단일 메뉴 만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양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 이용객 만족도를 높여나간다는 복안이다.
 
박 군수는 “삼계탕은 전 국민의 보양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음식”이라며 “금산인삼축제에서 맛보는 삼계탕이 금산을 대표하는 맛과 품격을 갖출 수 있도록 남은 기간까지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신정희 교수는 “이번 금산인삼축제는 금산 만의 풍성한 삼계탕을 맛볼 수 있는 기회”라며 “축제장에서도 한결같은 맛이 유지돼 관광객들께서 지금의 맛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