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필리핀 마갈랑시와 MOU 체결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주)김규남 기자
입력 2022-09-20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관내 농가의 일손부족 해결하고 상호 교류를 통한 상생 발전 추진

성주군이 필리핀 마갈랑시와 화상 MOU체결[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군의 주력산업인 농업의 성장과 육성을 위해 군의 역량을 집결 시키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성주군은 농촌 일손 부족문제 해결을 위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과정으로 지난 19일 필리핀 마갈랑시와 MOU 체결을 추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병환 성주군수와 마갈랑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협약식은 화상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서면협약으로 진행됐다.
 
 MOU 체결 후, 양 지역의 농업분야 발전을 위해 마갈랑시에서는 우수 농업인력을 선발 및 지원하고, 성주군에서는 일자리 제공과 함께 농업 기술을 전수할 계획이다.

성주군은 MOU 체결에 앞서 교류 활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8월 초 마갈랑시를 방문해 근로자 선발․근로조건․이탈방지 등에 관한 세부 업무협약 체결 및 농업 현장 실사를 진행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마갈랑시와 우호적인 관계를 맺게 돼 기쁘고, 양 지역 농업 분야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MOU 체결이 농가들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차후 농업 인력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개선안 등에 관해 꾸준히 소통하고 교류하는 관계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2023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수요조사를 마치고 도입 준비를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