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신규공무원 54명 임용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영서 기자
입력 2022-09-20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결원으로 차질을 빚었던 각종 사업 추진에 탄력"

무안군 신규 공무원들이 (좌측)김산 군수에게 공무원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다. [사진=무안군]


전남 무안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신규 공무원 54명이 공직 생활의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20일 군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전 군청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새내기 공무원 54명에 대한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임용된 신규 공무원들은 9급 13개 직렬 54명이다. 이중 여성 신규 공무원은 30명으로 여성 신규 임용자 비율이 5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신규 임용 공무원에게 무안군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기 위해 웰컴키트(환영꾸러미)와 알스트로메리아를 전달했다.
 
신규 공무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일 웰컴키트(환영꾸러미)는 군 배지, 텀블러, 볼펜, 떡메모지, 업무 수첩 등 사무실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품목 위주로 구성됐다.
 
또한 꽃말이 새로운 시작(만남)인 알스트로메리아 꽃다발을 전달함으로 공직 생활의 출발 선상에 선 신규 공무원을 격려하며 이들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이번 신규 공무원 배치로 그동안 많은 결원으로 차질을 빚었던 각종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무안군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행복하게 공무원 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공직자로서 책임감과 소명 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무안군은 20일과 21일 2일 간 새내기 공무원들의 신속한 조직 적응을 돕기 위해 무안 알기 주요 관광지 투어, 개인정보보호법 주요 내용 등 기초 직무 이해로 구성된 신규자 교육을 실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