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경상국립대, '2022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진주)박연진 기자
입력 2022-09-19 1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22일 4일간 가좌·칠암캠퍼스서 10개 영역 40개 프로그램 운영

경상국립대학교 인재개발원(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가좌캠퍼스, 칠암캠퍼스에서 ‘20022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을 ‘진취월장(진로·취업 실력이 날로 발전해간다)’이라는 행사로 개최한다.[그래픽=박연진 기자]

경상국립대학교 인재개발원(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가좌캠퍼스, 칠암캠퍼스에서 ‘20022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을 ‘진취월장(진로·취업 실력이 날로 발전해간다)’이라는 행사로 개최한다.

경상국립대는 취업에 대한 학내 구성원의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의 채용동향을 파악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기 위해 해마다 진로·취업 특별주간을 개최해오고 있으나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진로·취업 특별주간은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원과 사천시가 공동 주관해 마련한다. 행사의 참여 대상은 경상국립대 재학생(학부생·대학원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다른 대학교 학생, 지역 청년 등이다.

진로·취업 특별주간에는 기업설명회, 해외취업 설명회 및 상담, 현직자 특강 및 멘토링, 진로 특강, 취업 특강, 취업동아리 회원 모집, 상담 등을 마련하고, 퍼스널 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지문 인적성 감사, AI면접 체험관 등의 부스도 운영한다.

구체적으로는 공공기관 및 중견·강소기업 채용(기업) 설명회, 직업군인(해군/해병/육군) 설명회, 개척학기제 설명회, K-MOVE 해외취업설명회, GNU 베트남 글로벌 비즈니스 중간관리자 양성과정 설명회, 2022년 부울경 연합 해외취업캠프, 한국자산관리공사·국토안전관리원 현직자 멘토링 및 VR안전 교육, 면접관에게 나를 어필하는 스피치 스킬 특강, NCS 수리능력 교육, AI 역량검사 특강, 취업트렌드 분석 및 면접대응 시나리오 작성하기, 공기업 취업 특강 등이 열린다. 사천시가 주관하는 항공특화 채용박람회는 오는 22일 오후 1시 사천시 체육관에서 열린다.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진로·취업 특별주간에는 저학년부터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진로 설정과 탐색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경남도내 대학 등과 협업해 경남도내 취업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킬 예정이다.”라고 말하고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한 특별주간의 아쉬움을 해소하고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을 바라며 대면으로 실시하는 2022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에 재학생, 졸업생, 대학원생,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김영하 작가 초청강연회 개최
 9월 28일 오후 2시 가좌캠퍼스 국제어학원
 

이번 초청강연회는 경상국립대 구성원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사진=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도서관은 오는 28일 오후 2시 가좌캠퍼스 국제어학원 파이어니어 오디토리엄에서 '작별 인사'의 김영하 작가를 초청해 ‘공감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초청강연회는 2022년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하나로 마련된 것으로, 경상국립대 구성원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상국립대 도서관은 유명작가 또는 학생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명사를 초청, 특강을 진행해 책에 대한 이해와 친밀감을 형성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강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 대상의 문화프로그램 진행으로 이용자 친화적인 도서관 문화를 조성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김영하 작가는 1995년 계간 '리뷰'에 '거울에 대한 명상'을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1996년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로 제1회 문학동네 작가상, 2004년 '검은 꽃'으로 제35회 동인문학상, 2007년 '빛의 제국'으로 제22회 만해문학상을 수상했다.

또한, 산문집 '보다', '말하다', '읽다' 삼부작과 여행에 관한 산문 '여행의 이유' 등을 집필했으며, TV 프로그램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에 출연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