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하며 쓰레기 줍는다'...KB금융, MZ세대 '플로퍼' 체험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09-19 1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Bag 플로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콘텐츠 ‘I AM A PLOFER’.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19일 ‘플로퍼’가 되기 위한 KB금융 계열사 소속 직원 8명의 여정을 담은 ‘I AM A PLOFER’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플로퍼(plofer)는 스웨덴어의 ‘줍다(plocka upp)’와 영어 ‘서퍼(surfer)’의 합성어로 서핑을 하며 환경운동을 하는 서퍼를 의미한다.

KB금융그룹의 환경운동 캠페인 ‘K-Ba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콘텐츠에는 KB금융그룹 계열사 소속 MZ세대 직원 8명이 지난 8월 한 달간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에서 서핑을 배우며 환경 운동에도 관심을 갖는 과정이 담겼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한 직원은 “바다를 찾은 시민들과 함께 해변가 쓰레기를 줍고 난 후 깨끗해진 바다를 다시 보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전성곤 I AM A SURFER 대표는 “이번 활동을 통해 우리는 대가 없이 누려왔던 선물에 대해 일종의 바다사용료를 지불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간과 바다가 공존하는 세상을 위한 실천에 많은 사람이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바다가 우리에게 주는 다양한 즐거움을 미래 세대도 누릴 수 있도록 환경운동에 대한 인식이 확산됐으면 한다”며 “참가한 직원들이 환경운동가로 거듭나는 이야기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B금융은 ‘K-Bag 프로젝트’를 비롯해 환경과 생태계 보호를 위해 국민들과 함께해 나갈 수 있는 작은 실천들을 지속 발굴하고 실행해 나가는 등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I AM A PLOFER’ 영상 콘텐츠는 모두 6편으로 구성되며 19일부터 매주 월요일, 수요일 오후 5시에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