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제1회 청년의 날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09-14 1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PLAY 청년, FLY 진안…이달 17일 진안읍 만남의 광장서 열려

[사진=진안군]

진안군이 오는 17일 진안읍 만남의 광장에서 ‘제1회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년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청년들의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추진한다. 

‘PLAY 청년, FLY 진안’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행사는 오전 12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청년선언문 낭독, 유공 청년 표창식, 진무장 청년연대 실천문 낭독, 청년 토크콘서트, 부대행사(프리마켓, 체험)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진안군 청년협의체(회장 육성룡)을 중심으로 4개 단체(청년협의체, 4-H, 청년회의소 JC, 문화아리)가 참여해 청년들의 힘찬 출발과 도약을 위한 실천사항을 다짐을 할 계획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일자리 홍보부스, 어울리는 색깔을 찾아 의류나 악세서리 코디에 활용할 수 있는 퍼스널 컬러체험, 면접용 사진찍기 체험, 지역 청년창업가의 농산물‧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프리마켓과 단체별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청년들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신선한 가을날, 진안의 미래 청년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에 많은 청년이 함께 참여하여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의 날은 2020년 8월 청년기본법 제정에 따라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이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제16회 진안군 사회복지한마음대회 ’성료’

[사진=진안군]

제23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해  ‘제16회 진안군 사회복지한마음대회’가 14일 진안군 문예체육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복지인을 위한 부대서비스(캘리그라피 부채, 타투체험)와 축하공연(비단-퓨전국악, 썬드랍스-통기타)은 물론, 사회복지인 대표의 사회복지윤리선언문 낭독과 사회복지의 숨은 일꾼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진안군수상 윤안순(정천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 △진안군의장상 김귀옥(진안군복합노인복지타운 노인요양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임경빈(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김태영(육군제35보병사단103여단1대대부귀통합면대 면대장) △전북사회복지협의회장상 정옥희(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 안천면 지회장) △전북사회복지협의회장상 김진란((유)나눔푸드 부장)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장상 이재성(진안군치매안심센터 직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