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깐부 오영수, 에미상 뒤풀이서 팝핀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2-09-14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영수, 에미상 애프터파티서 주인공 등극

  • 나이 잊은 댄스 영상...조회수 57만 회 기록

[사진=미나 해리스 트위터]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배우 오영수(78)가 미국 에미상 남우조연상 수상을 아쉽게 놓쳤지만, 애프터 파티에선 수상자 못지않은 환호를 받았다. 평소 점잖은 모습만을 보여온 그가 70대란 나이가가 느껴지지 않을 만큼 파격적인 댄스를 선보였기 때문이다.

지난 13일 미국의 변호사 겸 프로듀서인 미나 해리스는 본인 트위터에 35초 분량의 영상을 공개하면서 “O Yeong-su cutting it UP"이라는 글을 남겼다. "오영수가 무대를 찢었다"는 뜻이다.
 

[사진=미나 해리스 트위터]


해당 영상을 보면 오영수는 에미상 시상식 애프터 파티에서 사람들에 둘러싸인 채 브루노 마스의 곡 ‘리브 더 도우 오픈(Leave The Door Open)’에 맞춰 춤을 췄다. 오씨는 춤추기 불편한 정장 차림이었지만, 몸을 흔들며 꺾기 춤을 선보였다. 20대 못지않은 춤사위를 펼치자 주위 사람은 오씨에게 함성과 박수를 보내며 호응했다. 오씨는 주위 환호에 손을 번쩍 들어 올리며 춤을 마무리했고 환한 미소로 화답했다.

해당 영상을 본 해외 누리꾼들은 "오영수의 춤이 행복 호르몬을 주는듯 하다", "오영수야말로 남우주연상감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영상은 14일 오후 3시 기준 4200회 이상 리트윗(공유)되며 57만번 재생됐다.

한편 에미상은 미국 '텔레비전 예술 과학 아카데미(ATAS)'가 1949년부터 텔레비전(TV) 방송 산업·프로그램과 관련된 업적을 평가해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으로, 방송 산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꼽힌다. 에미상 수상식에서 오영수의 남우조연상 수상은 불발됐지만, 오징어게임은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게스트 △싱글 에피소드 부문 특수시각효과상 △스턴트 퍼포먼스상 △내러티브 컨템포러리 프로그램 부문 프로덕션 디자인상 등 6개 부문을 수상하면서 6관왕을 달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