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구조 재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목표주가 13만원으로 상향 [SK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2-09-13 08: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SK증권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목표주가를 13만원으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사업구조를 재편함에 따라 외연 확장과 수익성 개선, 업무 효율화 등이 기대되는 상황에서 할인 요인도 제거됐기 때문이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1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사업구조를 재편함에 따라 목표주가 산출 과정에서 적용했던 할인율(35%)을 제거한다"며 "기존에는  다양한 계열 회사를 통해 산업용 장비, 파워시스템 사업 등을 영위하며 사실상 중간지주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사업구조가 재편되면서 할인 요인이 제거됐다"고 설명했다.

K-9 자주포 수출 확대도 목표주가 상향의 근거다. 한화는 지난 8월 26일 폴란드와의 1차 이행 계약을 통해 오는 2026년까지 K-9 자주포 212문 납품을 확정지었다. 올해 2차 이행계약 체결 가능성도 높아 납품 확정 물량은 더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호주 Redback 장갑차 도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가능성도 높아 추가 수출 기대감도 남아있다.

나 연구원은 "이번 사업구조 재편은 계열사별로 흩어져 있는 방위산업의 역량을 모아 K-방산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된다"며 "빠른 의사 결정 및 시행 등 업무 효율화, 수직 계열화를 통한 공정 및 수익성 개선, 사업 대형화 및 외형 확장 등의 효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