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마트·백화점 휴점 일정은…대형마트도 추석 당일에 문 닫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09-09 14: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추석 연휴 기간 백화점은 대부분 추석 당일을 포함해 이틀씩 문을 단는다. 이 기간 쇼핑계획이 있는 소비자들은 업체별, 점포별 휴점 일정을 알아두면 편리할 수 있다.

지난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는 대부분 연휴 기간 영업을 계속하지만 일부 점포는 추석 당일 휴점한다. 또 일요일인 11일에는 의무휴업일이 적용되는 점포들이 문을 닫는다.

롯데백화점은 모든 점포가 추석인 10일 휴점한다.

9일에는 분당점과 마산점, 센텀시티를 제외한 모든 점포가 쉰다. 분당점과 마산점, 센텀시티점은 11일에 문을 닫는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과 경기점, 김해점, 대구신세계, 광주신세계,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마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천안아산점, 타임스퀘어점이 모두 9~10일 이틀간 휴점한다. 본점은 10~11일 휴점하고, 하남점은 10일 추석 당일에만 휴점한다. 

현대백화점은 9개점(더현대 서울·무역센터점·천호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대구점·울산점·충청점)은 9일과 10일에 휴점한다. 압구정본점, 신촌점, 미 아점, 디큐브시티, 부산점, 울산동구점은 10~11일 휴점 한다. 

반면 대형마트는 일부 매장이 추석 당일 휴점하며 11일에는 매달 2, 4번째 일요일이 의무휴업인 매장들이 쉰다.

추석 당일의 경우 이마트는 이수점을 비롯해 경기광주점, 보령점, 경산점, 원주점, 신제주점 등 전국 43개 점포가 추석 당일에 쉰다. 홈플러스는 원주점, 킨텍스점, 경산점, 원주점 등 전국 20개 점포가, 롯데마트도 의왕점, 안성점, 서산점, 제주점 등 전국 25개 점포가 문을 닫는다.

롯데아울렛은 9월 10일 추석 당일에 휴점한다. 롯데몰은 9월 9일 문을 닫는다. 반면 여수점만 9월 11일에 휴점을 결정했다. 

스타필드의 경우 하남, 고양, 코엑스몰, 안성, 위례, 부천, 명지점 등 7개 점포 모두 정상 영업한다.

연휴 기간에도 일부 온라인몰의 배송은 계속된다. 쿠팡은 연휴 내내 평소와 다름없이 배송하며, 마켓컬리는 샛별배송(새벽배송)의 경우 9일 주문 마감 시간 이후 10일까지 배송하고 이후 12일부터 배송을 재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