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기섭 HCN대표, 케이블TV방송협회 SO협의회장으로 선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8-31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성 구현위해 회원사 간 교류·협력 노력 약속

홍기섭 HCN 대표이사가 케이블TV방송협회 SO협의회장으로 31일 선출됐다.[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홍기섭 HCN 대표이사가 케이블TV방송협회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협의회 회장에 선임됐다.

31일 케이블TV방송협회에 따르면 지난 23일 SO협의회 이사회를 열고, 이날 서면 총회를 거쳐 신임 협의회장으로 최종 추인하는 과정을 완료했다.

SO협의회 회장은 SO회원사를 대표해 업계 대외 입장 표명과 네트워킹 역할을 수행한다. 임기는 2024년 정기총회 개최일까지다.

홍기섭 신임 회장은 한양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한국방송공사(KBS) 공채 기자로 언론계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31년간 KBS에서 평일 9시뉴스 앵커, 워싱턴 미주 총국장, 경제부장, 광주방송총국장, 미래사업본부 본부장 거쳐 보도본부장직을 역임했으며, KT스카이라이프에 합류해 대외협력총괄을 맡은 후, 작년 9월 HCN 초대 대표에 선임됐다.

홍기섭 신임 회장은 "SO업계에 몸 담은 지 얼마 되지 않은 시기에 이런 중요한 자리를 맡게 돼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지만, SO의 단합과 재도약을 위한 고민을 회원사와 같이 하고자 한다"며 "회원사와 수시로 소통해, 여러 이해관계를 조율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하며, 특히 SO의 근간인 지역성 구현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